빅토리 영화 쿠키영상 및 정보: 시놉시스
* 영화 빅토리에는 쿠키영상이 하나 있다. 모든 내용이 끝나자마자 하나가 나오니 그거 보고서 퇴장하면 되겠다.
감독: 박범수
출연진: 이혜리, 박세완, 이정하 외
개봉일: 2024.08.14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드라마, 음악, 코미디
제작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20분
배급: 마인드마크
제작: 안나푸르나필름
손익분기점: 230만 명
스탠드 업! 텐션 업! 치얼 업! 1999년 세기말, 거제의 댄스 콤비 ‘필선'(이혜리)과 '미나’(박세완)는 댄스 연습실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에서 전학 온 치어리더 ‘세현'(조아람)을 내세워 치어리딩 동아리를 만든다. 그렇게 9명의 멤버들이 모여 얼렁뚱땅 탄생한 ‘밀레니엄 걸즈’. ‘치형’(이정하)의 만년 꼴찌 거제상고 축구부를 우승으로 이끌어야만 하는데... 오직 열정만큼은 충만한 생판 초짜 치어리딩 동아리 ‘밀레니엄 걸즈’의 모두를 향한 신나는 응원이 펼쳐진다! “자, 고개 들고! 가슴 펴고!”
영화 <빅토리>는 99년을 배경으로 한 국내 최초 치어리딩 영화이다. 영화 <써니> 이후로 오랜만에 스크린에서 90년대의 모습을 보게 되는 거라 기대가 되었다. 심지어 '이혜리'주연의 영화라 기대가 더 큰 것 같다. 개인적으로 배우 '이혜리'의 넘치는 오렌지 같은 에너지를 참 좋아한다. 이번 영화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배역을 맡은 것 같다.
영화 <빅토리>는 오직 열정만큼은 충만한 생판 초짜 치어리딩 동아리 밀레니엄 걸즈가 신나는 댄스와 가요로 모두를 응원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는 박범수 감독의 신작이며, 제23회 뉴욕 아시안 영화제에서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한 배우 '이혜리'가 춤추는 게 전부인 춤생춤사 댄서 지망생 필선 역을 맡아 열정이 담긴 춤과 통통 튀는 연기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고,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인정받고 있는 배우 박세완이 필선의 폼생폼사 소울메이트 미나 역을, 드라마 '닥터 차정숙', '감사합니다' 등으로 필모그래피를 확장하고 있는 그룹 구구단 출신 배우 조아람이 서울에서 전학 온 치어리더 세현 역을,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무빙'의 배우 이정하가 필선을 10년째 짝사랑하는 거제상고 축구부 만년꼴찌 '치형'역을 맡아 젊은 세대 배우들의 유쾌하고 활력 넘치는 연기 변신을 만나볼 수 있어 인상적이다.
1999년 그 시절 추억의 아이템인 카세트테이프, 캠코더, 핸드폰, 공중전화 등의 물품들로 중년 관객들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추억을 소환하고, 젊은 관객들에게는 1999년의 아날로그 정서를 만나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 영화에선 김원준의, NRG, 디바, 터보, 듀스 등 그 시절의 감성을 자극하는 가요 플레이리스트로 영화 곳곳에서 '밀레니엄 걸즈'의 신나는 댄스와 어우러져 관객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등장인물
우연히 치어리딩에 눈을 뜨게 된 춤생춤사 고등학생.
필선의 단짝. 미나반점 7자매 중 장녀.
필선과 어린시절부터 단짝 친구인 인물. 학창시절의 멋진 추억 하나 남겨두기 위해 축구부 골키퍼로 활약하는 캐릭터다.
서울에서 치어리더로 활동하다 거제로 전학 온 후 '밀레니엄 걸즈'의 멤버가 된 인물.
'밀레니엄 걸즈'의 매니저.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을 믿는 종말론자.
'밀레니엄 걸즈'의 멤버. 방송반.
'밀레니엄 걸즈'의 멤버. 비용세라는 별명을 지닌 봉구(강아지) 언니.
'밀레니엄 걸즈'의 멤버. 태권도장 딸.
'밀레니엄 걸즈'의 멤버이자 스타일리스트. 세탁소집 딸.
'밀레니엄 걸즈'의 멤버. 눈이 약해 태양을 피하고 싶은 각기춤 머신.
서울 현대 중앙고에서 전학 온 거제상고 축구부 타겟형 스트라이커. 세현의 오빠.
영화 빅토리 여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