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 2 영화 정보
감독: 켈시 맨
각본: 멕 러포브
출연진: 에이미 폴러, 마야 호크 외 / 안소이, 강시현 외
개봉일: 2024.06.12. (대한민국 기준)
등급: 전체 관람가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드라마, 성장, 가족, 어드벤처, 학원
러닝타임: 96분 (1시간 36분 18초)
제작국가: 미국
배급: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주)
제작: 월트 디즈니 픽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수입: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주)
"MAKE ROOM FOR NEW EMOTIONS."
"비상! 새로운 감정들이 몰려온다!"
디즈니·픽사의 대표작 <인사이드 아웃> 새로운 감정과 함께 돌아오다! 13살이 된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매일 바쁘게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를 운영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그러던 어느 날, 낯선 감정인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가 본부에 등장하고, 언제나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며 제멋대로인 ‘불안’이와 기존 감정들은 계속 충돌한다. 결국 새로운 감정들에 의해 본부에서 쫓겨나게 된 기존 감정들은 다시 본부로 돌아가기 위해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하는데… 2024년, 전 세계를 공감으로 물들인 유쾌한 상상이 다시 시작된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는 2024년 6월 12일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28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 1> 이후 9년 만의 후속작이다. 주인공 라일리가 13살이 되고 사춘기에 접어들자 감정 컨트롤 본부에 새로운 감정들이 등장하면서 일어나는 큰 변화를 다룬다.
새로운 감정의 등장!
감정 컨트롤 본부 확장 공사 후 새로 바뀐 제어판을 만져보며 새로운 감정들이 등장한다. 기쁨을 비롯한 기존 감정들은 변화를 어색해하지만, 불안을 비롯한 새 감정들은 제어판을 능숙하게 다룬다.
1. 불안 (Anxiety)
"Hello, everybody! I'm Anxiety. Where cna I put my stuff?"
"다들 안녕! 반가워! 난 불안이야. 짐은 어디다 두면 될까?"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의 주요 등장인물로, 2편에서 라일리 앤더슨의 새로운 감정들 중 가장 먼저 등장함으로써 기쁨이와 함께 주인공 역할을 맡는다. 담당하는 영역은 불안이다. 인사이드 아웃 2의 최종 보스.
2. 부럽 (Envy)
"I'm Envy. Woah, look at your hair"
"난 부럽이야. 우와! 너 머리 예쁘다."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의 주요 등장인물이다. 2편에서 라일리 앤더슨의 새로운 감정들 중 2번째로 등장하며, 담당하는 영역음 동경심, 부러움, 질투이다. 인사이드 아웃 2의 중간 보스.
3. 당황 (Embarrassment)
(whimpers)
(후드로 얼굴을 가리고 숨는다.)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의 주요 등장인물로, 2편에서 라일리 앤더슨의 새로운 감정들 중 3번째로 등장한다. 담당하는 영역은 당황, 부끄러움. 기존 감정인 소심이나 사춘기 경보 이후 같이 온 불안이와 담당 영역이 겹치는 것 같지만 소심이의 담당 영역은 '실존하는 것에 대한 공포'이고, 불안이의 담당 영역은 '먼 미래에 닥칠 부정적인 일에 대한 대비'이며, 당황이의 담당 영역은 '사회적 실수로 인한 상황에서 오는 당혹감, 수치심'으로 각자의 담당 영역이 세세하게 다르다.
4. 따분 (Ennui: It means the Boredom)
"Hah... Ennui... It's what you would call the boredom."
"하아, 따분이. 다 재미없고 지루하다는 뜻이야."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의 주요 등장인물이다. 2편에서 라일리 앤더슨의 새로운 감정들 중 4번째로 등장하며, 담당 영역은 따분함, 권태감, 귀찮음, 성가셔함, 구식의 것들을 쳐내는 것, 귀찮은 상황을 모면하는 것이다.
5. 추억 (Nostalgia)
"Remember when we all came up to headquarter?"
"우리 처음 본부에 왔던 날 기억하니?"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며, 푸근한 할머니의 모습을 한 감정이다. 캐릭터 개인 포스터가 없는 데다가 라일리의 새로운 감정들 중 제일 나중에 공개되었다. 담당 영역은 추억, 회상, 향수병, 애틋함, 그리움이다.
새롭게 등장한 감정이지만 짧은 개그 장면으로 2번만 등장하는 것 외엔 비중이 없는 유머용 캐릭터이다. 작중에서도 언급되듯 아직 13세인 어린 라일리에게 추억(향수)은 명확한 감정이 아니기에 그녀가 더 나이든 후에야 감정으로써 제대로 활동할 수 있을 듯 하다.
쿠키 영상
인사이드 아웃 2에는 두개의 쿠키영상이 있다.
하나는 영화가 끝나자 마자 바로 나온다. 따분이의 대 활약이 펼쳐지는 장면으로, 그에 따른 아빠와 엄마의 감정 컨트롤 본부의 대응에 대한 것이다.
두번재는 크레딧이 모두 다 올라가고 나서 나온다. 원년멤버 감정들이 갇혀있던 감옥에 있는 라일리가 숨기고 싶은 비밀에 관한 것이다.